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12-28 10:46:17
기사수정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경상북도가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7년 중소기업 육성시책 종합평가결과, 가장 우수한 기관으로 선정되어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평가는 경상북도가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2007년 한 해 동안 각 시군이 추진한 중소기업 지원시책, 자금․기술지원, 애로사항 해소 등 총 10개 부문에 대한 추진실적을 서류심사, 현지실사를 거쳐 종합평가한 결과, 구미시가 영예의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6년 연속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

그동안 구미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와 ‘경제살리기’를 시정의 최우선 목표로 설정하고, 전국에서 처음으로 ‘기업사랑본부’를 발족하여 기업지원 및 기업체 애로사항 해소를 중점 추진해 왔다.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600여 억원의 운전자금을 지원하고, 시청 공무원 1,000명이 관내 각 기업체를 전담하는 기업사랑도우미 제도를 운영, 많은 호응을 얻고 있기도 하다.


또한, 중소기업 기술지원 사업, 중소기업 애로해결 서포터스 운영, 중소기업인 경영․마케팅교육을 비롯하여 테크노비지니스지원센터 및 창업보육센터 운영, 산학관 기술개발 컨소시엄 사업, 핵심부품․소재기술개발사업 추진 등 중소기업지원을 위한 각종 시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왔다.

이 밖에도 구미시는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해외박람회 참가지원, 해외지사화 사업 추진 및 지역생산품의 대구공항 전시판매 등 중소기업의 마케팅 사업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구미시 남유진 시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2008년에도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각종 시책 추진을 더욱 가속화하여, 중소․벤처기업 지원 및 산학관 연계를 통한 기술개발 지원 등 중소기업 활성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구미시는 12월31일 도청강당에서 개최되는 경상북도 종무식에서 김관용 지사가 직접 시상하는 2007년 중소기업육성시책 종합대상 기(旗)를 수여받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9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