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보건의료사업 시행 자체평가 설명회" - 사업추진 과정에서 드러난 문제점 및 개선방안 도출...
  • 기사등록 2007-12-22 19:22:07
기사수정
김천시 보건소는 지난 12월 20일(목) 2007년도 제4기 1차 지역보건의료계획사업 시행결과에 대한 자체평가 설명회를 가졌다.

12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보건소장을 비롯한 전 직원들이 먼저 자체평가를 실시하고 그 내용을 설명한 이날 설명회에는 오양근 김천시 부시장(위원장)과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 위원 공중보건의 및 사업담당 등 25명이 참석했다.
 
지역보건의료사업은 보건소에서 해야 하는 업무 전체를 계획하고 계획에 의거 한 해 동안 시행한 결과물을 자체에서 평가함으로써 잘된 점, 미흡한 점, 향후계획 등을 지역전문가를 포함한 심의위원회 위원들의 자문을 얻어 향후계획에 반영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날 설명회에서 이호일 보건소장은 2007년도 보건사업 계획에 관한 총괄설명과 함께 “국가암검진사업 시행결과 발견된 암환자에 대한 의료비 지원 등 저소득층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줌으로써 경제적 부담 해소는 물론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향후 사업으로 맞춤형 방문보건사업과 정신보건센터(농소보건지소 2층) 개설로 정신보건사업에 전력을 다 할 것임을 강조했다.

시 보건소는 이번 자체평가를 통해 사업추진 현황, 문제점, 개선방안 등을 모색하고 일선담당자들은 업무관련 전문지식 습득과 지역간 정보를 공유해 지역주민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건사업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보건소에서는 지역보건사업계획을 더욱더 충실히 이행하고 문제점, 개선방안 등을 모색함으로써 건강한 김천 만들기에 앞장서 건강지킴으로서의 역할에 최대한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7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