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교육명품도시 연구용역 토론회 - 효율적인 교육명품도시 조성을 위한 각계, 각층 의견 수렴
  • 기사등록 2007-12-04 19:07:24
기사수정
 
『김천시 교육명품도시 조성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 및 토론회가 오는 12월 6일(목) 오후 2시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된다.

김천시에서는 교육발전을 통해 지역발전 기반을 마련하고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한편, 자녀교육 여건을 개선함으로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들의 정주의식을 제고하고자 “교육 명품도시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시에서는 교육명품도시 목표달성을 위해서는 먼저 치밀한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국내 최고의 교육정책 전문연구기관이자 국책연구기관인 한국교육개발원(KEDI)에 연구용역을 의뢰했으며, 이번 중간보고 및 토론회를 통해 연구 성과를 점검하고 교육관계자, 학부모, 시민 등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반영할 계획이다.

이날 토론회는 영남대학교 교육학과 김병주 교수의 사회로 먼저 KEDI 박병영 연구위원의 “김천시 교육발전에 관한 의견조사 결과보고”와 KEDI 공은배 수석연구위원의 “김천시 교육명품도시 조성을 위한 교육발전 방안 발표”를 듣는다.

이어서 지정토론자인 강흥구 김천고등학교 교장, 전계숙 중학교 학부모 대표, 홍영희 중앙중학교 교사, 이석희 대구경북연구원 수석연구위원, 최외출 영남대학교 교수의 의견을 각각 듣고, 종합토론 및 정리, 참석자들의 질문 및 건의를 받는 순서로 진행된다.

한편, 김천시는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 창출과 교육명품도시 조성, 그리고 인구증가 이 세 과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김천은 활력이 넘치는 도시로 변모하고 그 위상도 지금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0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