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11-28 08:28:24
기사수정

오는 12월 19일 제17대 대통령선거를 비롯한 민선4기 창녕군수 보궐선거와 더불어 창녕군교육감 선거가 겹친 창녕군 선거관리위원회에서 2007년 11월 27일 오전 10시 30분 창녕군청 2층 전자회의실에서 유관기관장 및 후보자를 초청 특별 간담회를 개최 했습니다.

이날 특별간담회 참석인사는 안기섭 창녕군수 권한대행을 비롯한 성익경 창녕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용수 경상남도 창녕교육청교육장, 서상철 창원지방검찰청 밀양지청 공안검사, 김병구 창녕경찰서장 및 각 후보자 등 선거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개최된 공명선거 감시 및 후보자 공명선거 실천 결의안을 살펴보면 후보자의 선거관련 부정으로 임기 내 3번의 연이은 선거로 지역 갈등과. 분열. 금품. 향응선거 등 부정부패의 근원인 선거범죄에 대한 강력한 단속과 아울러 군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깨끗하고 청정한 선거가 되도록 자성하고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자리로 평가 되고 있습니다.
 
이날 창녕군선거관리위원회의 간담회 취지설명에서 손희재 사무관은 "혈연, 지연, 학연을 이용해 당선되고자 온갖 불법, 탈법 행위가 아무 죄의식 없이 행해지고, 유권자는 이를 자연스럽게 수긍하는 양심 잃은 매표적 선거 풍토가 조성 돼 있고, 후보자는 부정 선거 의식과 고정관념이 심화되어 있다고 했습니다.
 
또 "후보자는 기필코 바르고 깨끗한 공명정대한 선거가 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검찰, 경찰 사법기관과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부패척결과 지역정화 차원에서 선거범죄와의 전쟁을 선포하고 금품선거,향응선거, 비방선거가 되지 않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성익경 창녕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의 호소문에서 "군민 여러분은 진정한 주인으로 깨어나 과거의 잘못된 선거관행을 반성하고 소중한 주권을 깨끗하게 행사해 주기 바란다."며 "후보자 여러분은 선거법을 준수해 주고 공명정대하게 경쟁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 하는 한편, 언론기관에서도 창녕군민이 올바른 주인이 될 수 있도록 안내해 주고 후보자가 선거법을 준수해 공명정대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하며 다함께 힘을 합쳐 공명선거를 반드시 실현하자고 호소했습니다.
 
창녕군선거관리위원회 석종근 지도계장 인터뷰...
 
이어 창녕군수 보궐선거 입후보자들은 공명선거 결의문을 낭독하고 이날 선거범죄단속 유관기관장.후보자 등 특별 간담회를 마쳤습니다.
 
한편, 창녕군은 이번선거가 어느 지역보다 치열한 공방이 예상되는 가운데 창녕군민의 자존심을 돼 찾을수 있는 계기가 돨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fmtv 뉴스 류상호 입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7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강산중고MTB
지방방송총국모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