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시,공무원 플러스원 자원봉사단 릴레이 봉사 - 첫째주인 지난 3월 3,4일 사랑실천공무원모임, 포항시청산악회, 구룡포읍, …
  • 기사등록 2007-03-05 16:31:36
기사수정
경북 포항시 공무원 플러스 원 자원봉사단은 지난 2월 27일 발대이후 여가시간을 활용하여 “포항시플러스원자원봉사단”이 새겨진 노란색 단복을 입고 3월중에 20개팀 이상이 릴레이 봉사활동을 전개키로 했다.

릴레이 자원봉사활동 전개를 통해 전직원이 봉사활동에 대한 의식을 제고하고, 사랑나눔 실천을 통해 행정이 시민들에게 좀 더 가까워지는 계기를 마련하며 첫째주에는 사랑실천공무원모임, 포항시청산악회, 구룡포읍, 해도2동, 학산동나누미팀이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둘째주에는 공무원가족자원봉사팀, 공원관리사업소, 오천읍, 죽도1동, 장량동팀이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먼저 지난 3일 사랑실천공무원모임(회장/정종환)소속 자원봉사자 16명은 해도2동 관내 불우이웃 다섯 가정을 직접 찾아가 성금과 다과를 전달하고, 빨래 및 청소를 해주는 등 풍부한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상담을 하는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특히, 소년소녀가장 집을 방문했던 보건소팀은 몇 년 동안 하지 못했던 빨래와 청소를 2시간이상 해 주고, 큰 빨래를 싸서 집에 가서 세탁을 하여 다시 일요일에 가져다 주는 등 몸을 아끼지 않은 봉사로 귀감이 되었으며. 재난안전과 자원봉사팀도 동참하여 전기시설 무료점검을 실시하여 주민들에게 많은 보탬이 되었다.
 

사공모는 98년부터 정종환 외 뜻있는 회원이 정기적으로 월1만원씩 회비를 모아 남몰래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왔으며, 지금은 좋은 취지에 호응하여 정기적으로 회비를 내는 공무원들이 94명이나 되며, 2006년 11월에는 중국에 거주하는 조선족 학생의 학비지원과 조선족학교 건립지원을 위한 1일 호프데이를 개최하여 성금을 지원한 바 있다.

포항시청 산악 동호인 97명으로 구성된 취미클럽인 포항시청산악회(회장/김홍열)은 2월중 정기총회를 갖고 등반 활동시 산불예방홍보 및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 유지를 위해 캠페인 전개를 결의하였으며, 3월 3일에는 회원 28명이 우리지역의 관광지인 내연산 향로봉을 찾아 시산제를 지낸 후 등산로 쓰레기 수거활동을 펼쳤다.

향로봉 정상에는 비교적 많은 쓰레기가 주변에 많이 버려져 있었으며, 다 같이 단복을 입고 즐겁게 동참하므로 산을 찾는 시민들에게 포항사랑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 주었으며, 심신을 단련하고, 직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는 좋은 계기가 되어 앞으로도 계속 산을 찾을 때마다 자연정화활동을 계속하기로 했다.

구룡포읍 공무원자원봉사팀(읍장 라우엽)은 구룡포읍에서 정월대보름날 풍어제를 지원하였으며, 해도2동 자원봉사팀(동장/방청제)은 3월 4일 형산강 둔치에서 정월대보름 달집에 묵은 액운을 사르고 소망을 기원하는 행사로 시민들에게는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해도2동 자생조직단체와 자매회사, 지역방송사가 주관한 달집태우기 및 시민 한마음 축제에는 전반적 행사지원과 교통안내 등 양일간 해도2동 전 공무원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펼쳐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토록 지원했다.

한편, 포항시는 포항시홈페이지와 자원봉사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숨은 봉사자를 발굴하여 공무원들의 아름다운 미담사례를 게시하여 다양한 분야의 참여를 유도하고, 개인 및 우수자원봉사팀을 표창하는 등 전직원이 릴레이로 참여하여 꿈과 희망의 도시 글로벌 포항건설과 사랑나눔 자원봉사로 시민이 행복한 포항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