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교육지원청, '비전을 품은 리더가 되자' - 초등학생 대상 2015학년 2학기 창의발명체험교실 운영 - 안동, 의성, 영양, 봉화, 청송 초등학교 4, 5학년 117명 대상
  • 기사등록 2015-12-14 18:36:04
기사수정

 


안동교육지원청은 안동, 의성, 영양, 봉화, 청송 소재 초등학교 4, 5학년 117명을 대상으로 12일, 13일 양일간 안동발명교육센터에서 창의발명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창의․인성함양 프로그램, 창의발명공작, 창의적 문제해결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빛상자 만들기, 재미있는 화학반응, 롤링볼, 오조봇 미션 수행, 종이비행기 날리기 등 총 13시간의 수업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주어진 재료와 조건에 맞게 문제를 해결하며 창의력을 길렀으며 모둠별 활동을 통하여 협동과 소통, 배려의 중요성을 몸소 느꼈다.


  주말동안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학부모들은 먼 지역에서도 학생을 데리고 오가는 열의를 보였으며, 학생들은 다른 지역에서 온 새로운 친구들과 재미있는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박창한 안동교육장은 체험교실을 참관하여 학생들을 격려한뒤 “신도청 시대를 이끌어 가는 글로컬 인재를 키우기 위해 안동이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94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