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11-12 20:22:43
기사수정
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수)가 주관하고 영주국화연구회가 주최한 제19회 영주 국화 전시회가 지난 10월 26일부터 11월 4일까지 영주서천둔치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국화 전시회중 전시장을 찾은 시민은 5만여명으로 영주시민의 정서 함양과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그어느해보다 시민들의 발걸음을 전시장으로 옮기게 하였다.

이번 국화 전시회는 대국,옥국,소국,분재국등 4,500여점의 국화를 전시하여 전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전시 기간중 야생화를 특별 전시하여 시민들로부터 잔잔한 감동을 불러 일으켰다.
 
또한 금년에는 문화행사로 7080콘서트를 기간중 1회 개최하여 늦가을 국화향속에서 은은한 통키타의 은율과 아름다움 섹스폰 의 소리에 참석한 150여명의 관람객이 하나되는 시간을 가졌고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내년에는 기간중 공연횟수를 늘릴 계획이다.

체험행사인 국화꽃따기 및 국화차 만들기 행사는 당초 40여명 의 시민을 초청하여 행사를 실시코자 계획하였으나 신청자가 많아 기간중 1회 100여명, 행사이후 2회 200명 총 300명의 시민들이 국화꽃따기 및 국화차 만들기 행사에 참석하였고, 많은 시민들의 요청이 있었으나 재배한 국화량이 적어 수요를 감당 하지 못한 아쉬움이 있었다. 내년에는 재배면적을 늘려 많은 시민들이 참여토록 할 계획이다.

 
사장을 찾는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특별한 시간이 될수 있도록 대형토피어리(한우, 사과나무, 사물놀이)3종을 행사장 입구에 설치하였고 국화 형상작을 배치하여 아름다운 순간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도록하여 시민들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이와 같이 제19회 영주국화전시회는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를 하였다.

금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2008년에는 더욱더 발전되고 알찬 전시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밝혓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9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