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에서 '도내 소방기관단체장 현장 간담회' 개최 - 산불예방 총력추진 및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도민안전 다짐행사 가져 - 현장중심 선제적 대응, 소방장비운용평가 우수기관 김천․고령․경산 소방…
  • 기사등록 2015-12-09 19:54:23
기사수정

 


경상북도가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성공적 추진과 현장중심의 선제적 대응을 위한 소방기관·단체장 현장 간담회를 12월 9일 오전 11시 예천 삼한C1 공장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신 도청 시대를 맞이해 도정 주요 역점시책을 설명하고 도정 추진역량을 결집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관용 도지사와 우재봉 경북소방본부장, 소방학교장 및 17개 소방관서장, 의용소방대 연합회, 소방행정자문위원 등 45명의 소방기관 단체장이 참석했다.

 

먼저 소방장비운용평가 우수기관 시상식에서는 소방장비 관리상태 확인점검에서는 김천소방서, 소방장비 조작능력 평가에서는 고령소방서, 소방정보통신장비 일제점검에서는 경산소방서가 각각 1위를 차지해 김 지사가 직접 시상했다.

 

시상식에 이어 산불예방 대책과 겨울철 소방안전시책 추진상황 등 역점시책 보고와 도민 안전다짐 퍼포먼스, 심폐소생술(CPR)플레시몹 시연이 이어졌으며 김관용 도지사의 도정 주요성과와 신 도청시대 경북비전을 제시하고 설명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빈발하는 겨울철 화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취약대상에 대한 재난예방활동과 도민안전 다짐행사도 가졌으며 회의를 마친 후 도청 신청사를 방문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119종합상황실 구축상황도 확인했다.


한편 경북도는 2015. 11. 1일부터 2016. 2. 29일까지를 2015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추진기간으로 정하고 제68회 대한민국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 범도민 공감형 119안전운동 전개, 지속적인 화재감소 대책, 피해 최소화를 위한 선제적 대응태세 확립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도민과 함께하는 소통 공감형 119캠페인은 하나의 가정에 한 대이상의 소화기를 구비하자는 내용으로 도내 17개 지역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119 체험한마당을 개최한다.

 

또한 요양병원등 488개소에 인명대피방안을 추진하고 전통시장 104개소에 전통시장 소방통로 및 용수시설확보 훈련을 실시해 대형화재 등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 도민의 생명을 보호하는데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소방본부장 및 소방서장의 신속한 현장출동 및 지휘권 확보, 인력 15,651명, 장비 785대를 동원해 취약시기별 화재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하는등 재난현장 긴급대응시스템 구축과 전술능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김관용 도지사는 “소방기관단체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겨울철 산불예방과 화재증가에 대비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안전대책 추진으로 재난 대응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93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