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식은 상주시와 축산기업중앙회, 미트스쿨, 농산어촌홍보개발원 간 육가공산업의 6차산업화를 위한 유통망 구축과 홍보·판매의 상호 협력을 위한 MOU가 진행됐다.
상주시는 축산물 조수익이 26백억원이 넘고, 그 중 한우는 2,800호에 7만 6천두로 전국2위, 양돈은 51호에 57,000두, 양계는 73호에 350만수를 사육하는 등 우리나라 최대 친환경 축산도시로서 이를 6차 산업과 연계한 발전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상주시는 한우브랜드 명실상감한우, 양돈브랜드 약감포크, 양계브랜드 올품 등 전국 최고의 축산브랜드를 갖고 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이번 MOU를 기반으로 상주시는 친환경 고급육 생산기반을 구축하고 새로운 육가공 제품을 개발함은 물론, 수도권 지역의 유통망을 선점하여 생산농가와 유통업체간의 상생연대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축산업 부가가치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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