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덕군,‘"한 도시 한 책 읽기’선포식가져" - 황선미의 ‘마당을 나온 암탉’ 선정.선착순 350명에게 무료 배부 ...
  • 기사등록 2007-11-12 09:43:42
기사수정
영덕군에서는 지난 9일 오후4시 새마을운동영덕군지회 2층회의실에서 ‘한 도시 한 책 읽기’ 도서선정 선포식을 가졌다.

영덕군에서 선정한 책은 황선미의 ‘마당을 나온 암탉’으로 선포식 이후 350권을 무료로 배부할 예정이다.

이는 영덕군과 새마을회에서 범도민 독서생활화에 앞장서고자 군민 1인당 연간 20권 책읽기 다시 말해 BS120운동[BookStart120운동으로 이는 군민모두가 일상생활 속에서 책을 가까이하며 독서의 줄거움을 알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을 펼치면서 지난 9월 28일 1차 모임을 시작으로 여러차례 소위원회를 갖고, 타도시의 선전도서와 각 분야단체의 추천도서를 검토 후 2000년대 최고의 어린이 문학 화제작으로 유명한 황선미의 ‘마당을 나온 암탉’을 영덕군의 ‘한 도시 한 책 읽기’작품으로 선정했다.

 
이날 행사는 도서선정 선포식을 시작으로 영덕문인협회 부회장이신 이영숙 선생님의 시낭송, 문인협회 회원 유영갑선생님의 저자 및 책소개, 도서전달식으로 진행되었다.

아울러 선포식 이후 ‘마당을 나온 암탉’ 도서350권은 도․시군새마을문고지부와 관내 학교 단체등에 배부되었다.

또한 새마을문고영덕군지부에서는 오는 21일 영덕초등학교앞에서 알뜰도서 무료교환시장을 운영과 독서생활화를 위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독서습관형성, 독서의욕 고취를 위해 독서지도사 양성등 책을 쉽게 빌려 볼 수 있도록 신규새마을문고 2개소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선포식에는 도서선정위원과 영덕문인협회회원, 교사 등 100여명이 참석해‘한 도시 한 책 읽기’도서선정 선포식을 개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8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