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글날 기념, '전국 우리말겨루기 대회 열린다' - 경상북도, 제569돌 한글날 맞아 영남대학교에서 우리말 겨루기 대회 - 전국 최고 우리말 달인에 도전하세요! 인터넷 접수 및 당일 현장신청 가능
  • 기사등록 2015-10-05 21:12:26
기사수정

 

 

 

경상북도는 10월 9일 제569돌 한글날을 맞아 ‘전국 우리말겨루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에 참여할 희망자는 성명과 연락처, 참가동기 등을 기입해 사전 접수(ccrk@ynu.ac.kr)하거나, 행사당일 12시~13시 대회 장소인 영남대학교 천마지문(대학정문)에서 현장 접수를 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한글을 사랑하는 사람이면 지역과 구분,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OX퀴즈, 골든벨 퀴즈 등 관문을 통과한 최종 10명을 선발해 대상(경상북도지사 상), 금상(영남대학교 총장상) 등 다양한 상이 주어진다.

 

전국 우리말겨루기 대회는 국어사랑 문화 조성으로 나라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영남대학교 국어문화연구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10월 8일~9일까지 개최되는 ‘제569돌 한글날 기념 국어사랑 한마당’의 메인 행사로 열리게 된다.

 

한편 이틀간 진행되는 국어사랑 한마당은 주요 행사인 우리말 겨루기를 비롯해 학술 심포지엄,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한글 백일장 대회, 우리말 사랑 캠페인, 기념공연 등을 곁들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앞서 경북도는 올해 2월 경상북도국어바르게쓰기 조례를 제정하고 국어사용 활성화 종합계획을 수립해 도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우리 말글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도록 교육․홍보․이벤트 등 실질적이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국어사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경상북도 전화식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나라사랑 운동이 한창인 요즘 우리 말글을 바르게 읽고 쓰는 것이 나라사랑의 첫걸음”이라고 강조하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우리말 겨루기 한판 승부에 참여해 볼 것을 당부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77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