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9-10 20:44:24
기사수정

 


영양군(군수 권영택)은 개학기를 맞아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3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영양경찰서, 영양교육지원청과 합동으로 학교 주변 안전점검·단속에 나서고 있다.

 

군은 이번 점검기간 관내 초등학교 주변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유해환경정화, 식품안전, 옥외 광고물 등 4대 분야에 대해 학생 안전과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부분을 집중 점검키로 했다.

 

교통 분야는 어린이보호구역내 과속 및 불법 주정차 등 교통법규 위반 단속,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수칙 및 공사장으로 인한 통학로 안전관리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식품분야로 식중독 발생 이력업체 집중점검 및 학교급식소·매점, 분식점 등 조리, 판매업소에 대한 위생관리 상태를 점검하기로 했다.

 

 또한 학교 주변의 노후 불량 간판을 대상으로 업주의 자율 정비를 유도하는 한편 보행자 통행을 방해하고 가로 환경을 저해하는 불법 유동 광고물에 대해서도 집중단속에 나선다.

 

 군은 10일 합동기관, 재난안전네트워크 등 유관단체와 함께 캠페인을 실시하고 홈페이지, 전광판 등을 활용한 다각적인 홍보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영양군 관계자는 "개학기 학교주변 학생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에 대해 총체적인 점검 및 단속을 실시해 자녀들이 안전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72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