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시 "전통문화의 맥 찾기 짚 공 예 만들기" - 농산부산물인 짚을 이용한 전통생활용품 제작...
  • 기사등록 2007-11-05 13:09:20
기사수정
영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재식)는 잊혀져 가는 전통생활기술을 발굴 계승하여 농촌 고유의 문화자원을 전승, 보급코자 총 12회에 걸쳐 짚공예 교육을 실시한다.
 
짚공예는 수천 년 전부터 우리 민족의 삶과 지혜와 멋이 길들어 내려오는 것으로, 특별한 도구 없이도 짚과 풀을 이용해 다양한 전통생활소품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짚은 전통적 가치와 친환경적 특성을 한번에 지니고 있으므로, 우리 것을 잊고 사는 젊은 세대에게는 농촌의 전통문화를 홍보하고, 경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듯하다.
 
교육내용은 짚공예 기초이론을 시작으로, 짚 새끼 꼬는 방법, 망태기, 복조리, 삼태기, 둥구미, 맷돌방석, 멍석 만들기 등의 과정으로 이루어지며 10월29일부터 12월4일에 걸쳐 매주 월 ․ 화요일에 실시된다.

영천시농업기술센터 교육 담당자에 의하면,『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고유 문화자원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과 더불어, 조상의 귀한 문화를 재현하여 농촌의 정취를 담은 전통생활기술을 전승 ․ 발전하는데 이바지 할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4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