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보건소, "제3회 어울림운동교실 발표회 개최" - 이웃간 단합된 모습으로 노후생활에 도움
  • 기사등록 2007-10-30 14:05:10
기사수정
 
영주시보건소(소장 임무석)는 신체활동을 통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운동을 통한 이웃간의 단합된 모습과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돕기 위해 어울림운동교실 발표회를 개최한다.

2007. 11. 1 오후 13:30~17:00까지 영주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하는 이번 어울림 운동교실발표회는 읍․면지역 10개소와 동지역(경로대학) 5개소에서 1,5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하여 그동안 운동한 내용을 발표한다.

또한, 식전행사로 사물놀이(풍물패 매구)를 공연하고 발표회 중간 중간 우리시 관내 단체의 품바타령, 민요, 전통가요 등으로 지역주민들에게 흥미로운 어울림 한마당으로 다채롭게 진행된다.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관내 15개 지역에서 건강체조 실버댄스 등 자율적으로 어울림운동교실을 운영하여 평소 바쁜 일상생활과 가사일로 운동실천의 기회가 많지 않은 시민들에게 건강관리의 중요한 기회가 되어 왔다.

특히, 어울림운동교실은 지역주민들에게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여 이웃간의 화합된 아름다운 모습으로 건강생활실천에 기여했다고 평가되고 있다.

영주시 설문조사 결과 시민 60%이상이 규칙적인 운동을 하지 않고 있으며 영양과다섭취, 운동부족으로 비만인구가 급속히 증가하여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각종 생활습관병이 날로 늘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생활습관병은 평소 올바르지 못한 생활습관에서 오는 것이 대부분이며 주5회 이상 30분 이상의 1530운동실천으로 예방이 가능하고 평소 금연, 절주, 적당한 영양섭취를 실천하며 생활속에서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건강체조나 걷기운동을 권장하고 있다.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이번 제3회째 개최하는 어르신 어울림 운동교실 발표회가 지역주민들의 건강생활과 운동실천율 향상에 많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며 영주시 역점시책인 건강한 웰빙도시 조성에도 많은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영주시에서는 한여름밤 웰빙 건강체험마당, 어울림운동교실, 거동불편환자 고을나들이 등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에 꿈과 희망을 주는 건강증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3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