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 중국 강서성 의춘시 공동 번영 “약속” - 이정백 상주시장 국제우호도시 교류대회 연설 “자매도시 공식 선포”
  • 기사등록 2007-10-28 17:00:46
기사수정
이정백 상주시장은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자매도시 중국 강서성 의춘시를 방문해 상호 교류활성화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했다.
 
특히 지난 23일에는 중국 강서성 남창시 과학관에서 개최된 제1회 국제우호도시 교류대회에 참석해 연설했다.
 
이 시장은 연설을 통해 상주시를 상세히 설명했고, 세계 13개국 25개 도시를 대표해서 중국 강서성 의춘시 공건화 시장과 공식적인 자매결연도시임을 선포하기도 했다.

상주시와 의춘시는 자매결연체결의 호혜평등 원칙에 의거 경제와 무역, 과학기술, 문화, 교육, 체육, 위생, 인재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공동 번영과 발전을 약속했다.
 
또 양 도시간 상시 연락을 취해 쌍방의 교류협력사항과 공동관심의 문제에 대해 협상을 진행키로 했다.

시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방문으로 양 도시 기관에만 치우쳤던 관계가 민간민간교류분야 확대로 이어지면서 한층 실질적이고 상호 발전하는 토대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의춘시 방문단은 시장과 시의원, 언론인, 기업인, 관계공무원 등 총 1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22일에 출국, 5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26일 귀국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3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