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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동시 '2007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 대상 "대통령상 수상" -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에 이어 대한민국 최고브랜드로 인정...
  • 기사등록 2007-10-29 11: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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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동시 사과 공동브랜드인 “안동사과”가 농림부가 주최하고, 농수산물유통공사가 주관하는 “2007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해 대통령상을 수상한다.
 
이번에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 대상”을 수상한 “안동사과”는 전국 시․도 농식품 브랜드 평가위원회에서 선발․추천된 117개 브랜드(원예농산물 72, 전통식품 45)를 대상으로 전문리서치기관의 브랜드 인지도 및 충성도 평가를 실시하여 중점 심사대상 45개 브랜드(원예농산물 25, 전통식품 20)를 선정하고, 한국식품연구원이 소비자단체 대표를 참여시켜 실시한 시료평가와 브랜드 전문평가기관이 실시한 브랜드 경영체 현장 실사평가를 거쳐 평가위원회의 제품의 우수성, 성장성, 전통성 등 서면종합평가를 취합하여 최종 18개 브랜드(원예농산물 10, 전통식품 8)를 선발하는 총 5단계에 걸친 엄정한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해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안동사과는 토양과 기후조건이 사과재배 최적지인 사양토와 낙동강 상류의 일교차가 큰 쾌적한 환경에서 유기물 시용으로 색택이 뛰어나고 당도가 높아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고, 1998년 안동시가 “안동사과”를 공동브랜드로 개발해 의장 등록한 이후 2001년과 2005년 농산물 파워브랜드 대전에서 최우수상과 은상을 각각 수상한 바 있다.
 
또한, 금년 들어서는 지난 6월 iMBC, 동아닷컴, 한경닷컴이 공동 주최한『2007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수상에 이어 이번에『2007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에서 또 다시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명실공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과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고 할 수 있다.

한편, 시상식은 10월 31일 10시 서울 양재동 농수산물유통공사 aT센터에서 있을 예정이고,『2007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은 10월 31일부터 4일간 aT센터 3층 제2전시장에서 개최되어 출품된 브랜드의 전시․홍보 행사를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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