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10-26 14:54:12
기사수정
 
경상북도(도지사 김관용)에서는 “2007경북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실시하는 경북 주말열차가 관광객들로부터 크게 호평을 받으며 조기에 예약이 만원되는 등 인기를 얻으며 운행되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경상북도가 방문의 해 중점사업으로 지난 7월부터 서울, 경기 수도권 관광객 유치를 위해 추진해 온 경북 주말열차 Lady Bird는 신문방송과 관광객들로부터 입소문이 퍼져 해외여행 예약을 취소하고 참여는가 하면 한번 참여한 관광객이 또다시 참여하는 등 현재까지 1,200명 정도 참여를 했다.

특히, 이번 주말 청송 “주왕산 단풍 트래킹 기차여행”은 가을 단풍이 절정에 달하는 시기로 당초 350명을 정원으로 모객 했으나 700명을 초과하여 임시열차를 투입하였으며 등 관광객맞이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이번 일정은 무박 2일 일정으로 26일 금요일 저녁 청량리역을 출발하여 영주역에 새벽 03시경 도착, 버스를 이용하여 청송 주왕산에 50:30경에 도착하게 된다.

아울러, 경북도와 청송군에서는 이른 새벽 관광객 맞이 환영 이벤트와 참가기념으로 기념타올, 지역 특산물 청송사과와 그리고 지역봉사단체 솔차회에서 국화차 700명분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주왕산 등반 후 청송사과축제에 참가하여 사과스킨체험, 사과시식 등 다양한 체험을 하고, 오후에는 안동에 들러 재래시장투어를 하고 귀경하게 된다.

이번에 운행할 Lady Bird 테마열차는 한국철도공사에서 관광을 목적으로 특수 제작한 Lady Bird열차(일명, 딱정벌레)로 앞뒤 전망실, 카페․이벤트실, 일반객실 등 총 11량으로 자연친화적인 이미지의 테마열차이다.

또한 Lady Bird 열차는 목적지까지 안전하고 정확한 시간에 도달할 수 있는 장점과 이동하는 동안 열차내 이벤트 칸에서 관광영상 홍보물과 다양한 레크레이션이 진행된다.

참가신청 방법은 국내외 관광객은 누구나 가능하며 서울역 출발을 기준으로 하고 참가방법은 선착순으로 2007경북방문의 해 공식 홈페이지 “경북 나드리”(http://www.gbtour.net)와 대표 여행사 청송여행사로 (www. 114ktx. co.kr)전화는 1577-7788, 02-853-7787로 문의하고 신청하면 된다. 최소출발 인원은 150명 이상이며 최대인원 350명까지 모객하고, 참가자들에게는 경북방문의 해 기념품, 관광홍보물 등을 제공하게 된다.

앞으로 경북도는 이번 경북방문의 해를 계기로 시군과 관련 업체, 지역주민 등 참여 분위기 조성과 다각적인 캠페인을 전개 다시 찾고 싶은 관광경북으로 만들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새로운 수요창출을 위한 테마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2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