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농촌건강장수마을 주민교육 수료식 - 농촌마을 활력화, 농촌주민 건강한 삶에 도움 줘
  • 기사등록 2007-10-27 17:53:45
기사수정
상주시가 지난 23일, 이안면 양범1리 마을회관에서 농촌건강장수마을 주민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부녀화, 고령화 되어가는 농촌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농촌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호) 주관으로 실시된 농촌건강장수마을 주민교육은 지난 8월 7일부터 이달 21일까지 총 20회에 걸쳐 실시됐다.
 
이날 수료식은 교육평가와 수료증 수여, 주민이 함께하는 마을 대동놀이 행사로 이어졌다.

양범1리 농촌건강장수마을 주민교육은 영남대학교 환경보건대학원장 최외선 교수와 송옥경 강사의 풍물교실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매주 화‧목요일 저녁시간을 이용해 실시해 왔다.
 
수료식에서 최외선 교수는 “오늘 이 자리에 모이신 어르신들이야 말로 진정한 석사 가운을 입으실 자격이 있으시다”며 “자제분들을 훌륭하게 키워내시고, 농촌을 지켜나가는 어르신들은 석사가 아니라 박사보다 더 존경 받으실 자격이 있다”고 말했다.
 
마을 주민들은 “지난 석달 동안 농사일을 하면서 일주일에 두 번씩 교육에 나오는 것이 힘들었지만, 막상 교육이 끝나니 너무 아쉽고 더 할 수 있다면 좋겠다”며 아쉬움을 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2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