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바르게살기운동 실천으로 '국민대통합 이룬다' - 2014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대회 개최 - 학교폭력근절, 자원봉사, 이웃돕기, 정직한 개인 등
  • 기사등록 2014-12-19 22:57:24
기사수정

 

 

 

2014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대회가 19일 오후 3시 예천군 문화체육회관에서 김관용 도지사를 비롯해 장대진 경상북도의회 의장, 이현준 예천군수 등 도내 기관단체장과 내빈, 시군 바르게살기운동 회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대회는 한 해 동안의 바르게살기운동 추진 성과를 총 결산․마무리하고 그 동안 일선에서 바르게살기운동 계승,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애쓴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들을 격려하며 2015년도 바르게살기운동이 공정사회 구현에 앞장서 실천할 것을 결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한, 바르게살기운동 유공자 국민포장 1, 대통령 표창 2 정부포상을비롯해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를 위해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묵묵히 소임을 다한 유공자 116명에 대한 표창 수여를 통해 그 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바르게살기운동은 밑으로부터의 변화를 선도하는 국민 의식개혁운동으로 사회의 도덕성 회복과 건전한 국민생활을 앞장서 실천하고 민주주의의 가치를 지키며 국민대통합을 선도하고 있다.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는 기초 법질서 확립, 에너지 절약 등 기본에서 출발해 학교폭력근절, 자원봉사, 이웃돕기 등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등 정직한 개인, 더불어 사는 사회, 건강한 국가를 만들어가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단체이다.

 

특히, 바르게살기운동의 3대 이념인 진실 ․ 질서 ․ 화합을 통해‘박근혜 정부’5대 국정목표 중의 통합과 화합의 공동체 구현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바르게살기운동은 이 시대에 필수 불가결한 운동이며 구호가 아닌 실천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사회구현에 앞장서는 여러분이야말로 이 시대의 주역이고 대한민국의 희망이자 우리나라가 선진국가로 발돋움할 수 있었던 계기는 바르게살기운동 단체가 지역에서 묵묵히 헌신 봉사한 결과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16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