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10-19 08:13:02
기사수정
 
「2007 대구세계애견산업엑스포」행사가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대구월드컵경기장 일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이번 엑스포는 독신자 가구 및 노령인구 증가로 애견․애완동물을 삶의 동반자인 ‘반려동물’로의 인식이 확산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애견․반려동물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을 예견하여 추진하는 대구지역의 신산업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대구시 애견산업의 첫 걸음인 이번 행사는 애견 및 반려동물과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의 장이 있음을 알려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행사는 전시행사, 경연행사, 부대행사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학생과 시민들이 관람하면서 다양한 애견문화를 직접 체험을 할 수도 있다.

전시행사는 세계 각국 국견전시관과 산업관, 홍보관이 차려지며, 경연행사로 월드프리스비대회, 도그(dog)쇼, 캣(cat)쇼 등이, 그리고 부대행사로 개막식, 훈련시범 및 문화행사, 폐막식이 치러진다.

행사별 주요 구성은 각 나라의 국견 및 특수견 전시관을 운영하며, 개막식행사에 30여 개국 70여 종의 국견 퍼레이드 행사와 세계 최초 복제견 스너피, 복제 삽살견 유니, 초미니 애견(T컵) 등 일반인들의 관심을 끄는 희귀견들이 전시된다.

행사기간 내 이벤트 특설 무대에서는 시민들을 위하여 하루 6회씩 애견협회․삽사리보존협회 공연단이 조련사와 함께하는 장애물 넘기 등의 다양한 묘기 공연을 펼치고, 같은 장소에서 어린이 인형극 공연단에서 애견을 주제로 한 창작인형극을 하루 2차례씩 공연을 한다.

지금까지는 펫산업박람회와 캣쇼, 도그쇼 등이 모두 개별적으로 진행되었으나 대구세계애견산업엑스포에서는 애완동물 관련 행사가 총집합되는 자리이다.

이번 엑스포를 통해 향후 대구시는 반려동물의 중심도시로서 신 성장 산업인 애견산업을 육성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9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