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10-18 15:28:54
기사수정
 
강원도 원주시는 시책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치악산 한우가 추석 명절을 맞아 처음으로 시민들에게 판매를 시작한 이후 한달여 만에 국내 최대 할인점인 이마트 원주점에 납품키로해 관심을 모으고 했다.

원주시는 사업초기인 5월부터 사업계획서를 제출하여 검토를 받았으며, 9월에는 본점을 방문하여 사업설명회를 가져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고, 10월 9일 본사 책임자가 우리시를 방문하여 HACCP 인증된 강원 LPC와 가공공장, 브랜드 지정점, 유통매장 및 한우농가등을 방문하여 납품가능성을 실사함에 따라 10월 16일 납품이 최종 결정됐다.

따라서 치악산한우는 다음주에 원주축협과 본점과의 최종 계약을 거쳐 10월말에 납품하게 될 예정이며, 치악산한우 납품은 전국에서 최초로 원주에서 도축·가공하여 직접 납품하는 형태이며, 납품두수는 년 200여두로 15억정도 납품이 예상되고 있다. 이와 함께 브랜드 출발 초기에 이마트에 납품함으로서 치악산한우 브랜드 사업이 한층 탄력을 받게 되었으며 수도권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였고 농가들도 고급육 생산에만 전념하게 됐다.

한편 원주시에서는 이마트 원주점을 치악산한우 전문판매점으로는 지정할 계획이며 지정점은 원주축협(본점), 원주농협(단계점), 문막농협(동화점) 4개소로 늘어났으며 곧 이어 개인사업자에게도 신청을 받아 추진단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치악산 한우 지정점을 더욱 확대하여 나갈 계획이다.

원주시에서는 치악산 한우 브랜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금년 2월부터 본격적으로 5개년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327농가 7,400두가 사업에 참여 하는 등 많은 농가의 전폭적인 기대속에 추진되고 있고 2008년에는 한우사육기반확충, 브랜드육 직영판매점 등 많은 사업을 신규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원주시에서는 프로 농구 시즌을 맞아 우리시 연고인 동부 프로미 홈경기에 치악산한우 선물세트를 매 경기당 2점(300,000원)을 축협과 공동으로 제공하고, 체육관 내. 외에 홍보간판, 프랭카드 및 홍보 CF을 제작하여 경기장을 찾는 시민 및 외지인들에게 우리시 한우고기의 우수성과 브랜드를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9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