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에서 '2014 경북 여성아카데미 개강' - 당당한 경북여성 여성아카데미 개강, 9.4~10.30까지 운영 - 여성의 역량개발과 정체성 함양 위해 역사, 철학, 자기계발 등 분야별 전문…
  • 기사등록 2014-09-04 21:10:17
기사수정

 


경상북도는 4일 오후 1시 30분 영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경북지역 여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 경북 여성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에는 몰입의 전도사로 알려진 황농문 서울대 교수의‘몰입과 행복교육’이라는 주제로 뉴턴과 아인슈타인 등 천재들의 사고방식을 분석해 두뇌를 최대로 활용할 수 있는‘몰입적 사고’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행복과 자아실현을 추구할 수 있다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2014년 경북 여성아카데미는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노정숙) 주관으로 경북 여성의 역량개발과 정체성 함양을 위해 역사, 철학, 자기계발 등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9월 4일부터 10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영천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극장에서 8주 동안 실시된다.

 

이번 교육은 ‘여성 삶의 철학적 고찰’,‘삶과 죽음의 의미’, ‘사회적 이슈 진단 및 국가관 모색’, ‘건강한 음식문화’및‘두뇌건강과 삶’이라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강의로 구성됐다.

 

수료자는 도지사 명의의 수료증을 받게 되며 지역과 여성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여성리더로 계발 및 활용하기 위해 수료생 상호간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김승수 도 기획조정실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교육으로 경북 여성만이 가진 기질을 활용해 여성의 역할을 재정립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성의 사회참여를 도울 수 있는 교육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노정숙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장은 “경북 여성 리더들의 앞선 생각으로 세상을 바꾸는 주역이 되어 주길 바란다며, 8주 동안의 교육을 통해 자기 삶에 대해 성찰하고 여성으로서 자긍심을 갖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96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