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제14회 경북과학축전 착수보고회 가져 - 과학축전 및 녹색미래과학관 개관행사 준비 박차
  • 기사등록 2014-08-19 22:29:49
기사수정



김천시는 제14회 경북과학축전 및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개관행사 준비를 위한 착수보고회를 지난 13일 개최했다. 

 오는 9월 19일부터 9월 21일까지 3일간 경북김천혁신도시 내에 위치한 김천녹색미래과학관 일원에서 개최되는 행사를 대비해 박보생 김천시장의 주제로 관계 국장 및 과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박보생 김천시장이 직접 주재한 이번 보고회는 조달청 용역입찰에서 과학축전 행사 대행사로 선정된 (주)더파워에서 진행했다.

제14회 경북과학축전 개막식과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개관행사의 식전 및 식후행사에 역점을 두고, 메인행사로 총 4개의 대형텐트와 48개의 전시부스로 구성된 창의과학체험전, 사이언스콘서트, 과학교사 STEAM 세미나, 기획행사로 다양한 로봇체험전인 별별원정대, 상상공작소, 부대행사인 2034 녹색드림로드, 어린이 열린체험전, 마지막으로 홍보대책, 안전대책 등으로 이뤄졌다.

 이번 제14회 경북과학축전은 2008년 김천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이래 김천에서는 두 번째로, 특히 지역 청소년들의 창의과학 인재 육성은 물론 김천혁신도시의 조기정착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건립한 전국 최고수준의 그린에너지 전문과학관인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의 개관행사와 함께 개최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이번 행사를 성공적 개최를 위해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야 하고, 김천을 포함한 경북지역은 물론 영동 거창, 무주, 대전지역 학생들까지 끌어들일 수 있는 홍보방안 등 행사기간 중 20,000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대책과 편의시설 확보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92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