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엄마와 함께하는 '미니두부버거 만들기' - 안동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7일 학부모 집합교육 가져
  • 기사등록 2014-07-07 17:19:42
기사수정
 
안동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미경)는 7일 안동청소년 문화센터에서 어린이집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양·위생 교육과 함께 '엄마와 함께하는 미니두부버거 만들기' 실습교육을 가졌다.

이번 실습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된 시설의 사전 신청 접수를 통해 20여명의 학부모 및 아이들이 참여했다.

실습교육 내용으로는 손인숙 영양기획팀장의 '영양소 이야기'와 김현정 위생운영팀장의 '우리집 식생활 안전관리', 전은선 다나요리전문학원장의 '미니두부버거만들기' 등의 영양간식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학부모들에게 알찬 정보를 제공했다.

이미경 센터장은 "아이들과 직접 체험하며 진행하는 요리만들기는 부모와 아이의 유대관계를 돈독히 할 수 있으며, 올바른 식습관 지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안동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013년 11월 개소해 현재 안동시 64개 어린이 보육시설 2,619명의 어린이들에게 연령별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직접 방문을 통한 영양·위생 교육도 갖는 등 어린이들의 건강복지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83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