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10-15 08:51:48
기사수정
전국의 산청향우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제1회 산청향우회 전국대회가 지난 10월13일 시천면 산천재 밑 강변무대에서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산청향우회 전국대회는 군 대표축제의 하나인 남명선비문화축제와 연계하여 개최함으로써 군정발전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하는 향우들의 고향사랑 마음이 담겨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

 
산청향우회 전국대회에는 이강두 지역구 국회의원, 산청출신인 민주노동당 대선출마자 권영길 국회의원, 최구식 한나라당 국회의원, 진주출신 김재경 국회의원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다.

이날 행사는 오후 1시부터 산청생활체육회 스포츠댄스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오후 2시부터 제1회 산청향우회 전국대회가 개최되었는데 재서울향우회를 비롯한 10개의 전국 산청향우 500여명과 재외향우회 자매결연단체, 군민 등 1,000여명이 모여 전국향우대회 개최를 축하하며, 향우인과 군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군민노래자랑, 경품추첨 등 산청인의 고향사랑 대축제가 펼쳐졌다.

 
행사도중 향우들은 산청사랑 결의문 낭독 및 대전-거제간 철도 개설 촉구 서명인 전달 등 고향사랑을 실천하였으며, 동요인 고향의 봄을 참석자 전원이 합창하여 고향에 대한 애틋한 향수를 느끼게 했다.

행사를 주최․주관한 산청향우회 전국연합회와 산청군농협에서는 군민노래자랑에서 기량을 선보인 출전자 전원에게 지역특산품인 쌀을 증정할 뿐만 아니라 푸짐한 경품을 수여했다.

관내 유관기관단체 및 업체에서도 12종 120개의 경품을 협찬, 향우대상 경품추첨을 통해 고향의 농․특산물을 선물함으로써 고향을 찾은 향우들을 더욱 따뜻하게 맞아 주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7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