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2-27 12:08:49
기사수정
 
인천광역시(시장 안상수)에서는 오는 2월 28일 오후 2시 갯벌타워 2층 국제회의장에서 중소 기업의 활성화와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일환으로 중소기업지원 협력 네트워크 선포식을 갖는다.

이날 행사는 지난 2005년 10월 27일 개최한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한 정책토론회』에서 중소기업 지원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제를 통한 기업지원 시스템의 정착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산․학․연․관 유기적인 지원체제를 구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력네트워크에는 인천지방중소기업청, 경인지방노동청, 인천중소기업지원 센터 등 23개 중소기업지원 기관, 인천경영자총협회 등 16개 중소기업 관련협회 및 단체, 인천대 및 인하대 등 8개의 대학산학협력단, 한국디자인진흥원 등 9개의 연구기관, 그리고 일본 키타큐슈시 산업학술진흥국 등 7개의 해외협력기관 등 총 63개 기관(단체)이 협약체결에 참여했다.

향후 동 기관들은 유기적이고 긴밀한 협조를 통해 보다 많은 중소기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중소기업이 공감하고 만족하는 서비스의 제공, 중소기업의 발전을 통한 역동적인 지역경제, 활력 넘치는 도시 인천을 만드는데 앞장서기로 결의키로 했다.

한편 이날 선포식에 참석 예정인 안상수 인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침체된 경제환경으로 인해 중소기업의 경영여건이 어느 때 보다도 어려운 시기이므로 지원기관 및 관련단체가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각오와 결의를 새롭게 다니는 계기로 삼을 것”을 역설할 것으로 보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