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재능나눔 사업에 '영주시 선정' - 영주의료원 새희망병원·명품요양병원과 건강한 농촌 마을 만들기에 나선…
  • 기사등록 2014-04-22 16:54:28
기사수정
 
[fmtv 영주] 영주시와 영주의료원 명품요양병원이 2014년도 농림축산식품부주관농촌재능나눔 활동지원 공모사업 ‘건강한 농촌마을 만들기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분야’에 선정됐다.

지난 3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영주의료원 새 희망병원·명품요양병원과 함께 건강한 농촌마을 만들기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분야에 신청한 결과 지난 3일 사업설명 및 대면심사를 결과 14개의 지자체와 함께 영주시도 선정됐다.

이번 공모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농촌재능 나눔 현장 활동 지원을 통하여 농촌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고, 민·관조직의 참여를 유도 지역 특성에 맞는 농촌재능나눔 프로그램 발굴·지원으로 지속적인 농촌재능나눔 활동을 전개하여 농촌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영주시와 영주의료원 명품요양병원은 농촌 지역의 어르신들께 바른 자세(척추)교정 등의 건강관리 체험실습교육과 평소 의료혜택이 어려운 저소득층 농업인, 독거노인, 다문화 결손가정 등에 전문의 진료, 상담, 치료, 의약품 제공 등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영주의료원 명품요양병원은 꾸준히 농촌재능나눔 사업을 전개해 지역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그 공로가 인정되어 지난해에는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67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