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 사과꽃따기 체험행사, 소백산에서 열린다 - 소백산 자락 봉현면 일대에서 사과 꽃따기, 꽃길 산책으로 농촌체험과 힐링…
  • 기사등록 2014-04-16 20:54:53
기사수정
 
[fmtv 영주] 영주시는 2014년 ‘영주 사과꽃따기 체험행사‘를 오는 20일 소백산 자락 봉현면 일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가 개최되는 영주시 봉현면 지역은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인 해발 300M의 산간지에 위치하고 있는 천혜의 사과재배 적지이다. 전체 농경지의 90% 이상이 과수원으로 봄 철에 사과꽃이 만발하면 한 폭의 그림을 연상시키는 거대한 화원을 이루게 된다.

특히 이번 사과꽃따기 체험행사는 ‘사과꽃따기 체험’을 비롯해 사과 빨리먹기, 사과 길게깍기, 사과쥬스 마시기 등의 행사가 준비돼 있다.

한편 참가자들의 흥을 위해 풍물, 난타공연, 노래자랑과 찹쌀 떡메치기, 페이스페인팅, 사과그림과 분재와 봄나물 전시판매, 토속음식 맛보기 등 다양한 이벤트와 전시가 마련돼 있다.

이밖에도 이날 영주 사과꽃따기 체험장에서는 맛있는 영주사과를 맛볼 수 있도록 시식용 사과가 제공되고 사과떡, 사과잼, 고기와 술 부침개, 막걸리 등도 맛 볼 수 있고, 사과를 산지 가격으로 구입할 수도 있다.

영주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고품질 영주사과를 도시민들에게 제대로 홍보하고 소비를 촉진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영주사과 홍보를 위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도시민 참여를 유도하여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66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