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 장애인의 손·발 역할해줄 보조인 양성교육 실시 - 장애인활동보조인 교육기관이 영주에는 없어 교육생들이 인근 안동을 출퇴…
  • 기사등록 2014-03-21 18:27:10
기사수정
 
[fmtv 영주] (사)경북장애인정보화협회안동평생교육개발원은 이달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대한노인회영주시지회에서 영주시장애인활동보조인 양성교육 희망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방문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동양대학교 도광조 교수로부터 장애인 가사 및 일상생활 지원, 경북전문대 전대성 교수로부터 장애유형별 활동보조 실제 등 지역의 사회복지 전문가로부터 다양한 주제로 장애인 활동지원사업에 필요한 지식과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할을 습득하는 계기가 됐다.

지금까지 영주에는 장애인활동보조인 교육기관이 없어 교육생들이 인근 안동을 출퇴근하며 강의를 듣고 자격증을 취득했으나, 풍경재가복지센터에서 교육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많은 지원속에 영주에서 교육을 하게 됐다.

영주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신체적· 정신적 장애 등의 사유로 혼자서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을 하기 어려운 장애인에게 활동지원급여를 통해 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지원하고 그 가족의 부담을 줄임으로써 장애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60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