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 기술직 공무원 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 실무적 교육으로 신규 공무원의 현장 적응능력 배양 기회 제공...
  • 기사등록 2014-02-20 22:07:51
기사수정
 
[fmtv 구미] 구미시는 기술직(토목, 건축, 녹지 등)공무원 18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직무교육과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기술직 공무원으로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과 자질함양, 건설공사의 전반적인 계획·설계·시공이론 등 관련업무의 실무지식 습득으로 직무 수행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신규 공무원들을 위해 부서별 현황, 업무소개, 업무흐름 및 처리방법, 용어해설 등으로 업무의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실무적인 교육으로 현장 적응력을 높을 수 있게 했으며 도시, 도로, 하천, 건축, 공원녹지, 상·하수도 등 분야별로 질적 양적으로 확대해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최고의 전문 기술공무원을 양성할 예정이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건설도시분야는 시민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만큼 우리 공무원이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 공무원이 아직까지 청렴에 대해 개선해야 할 부분이 많으니 시민으로부터 신뢰 받을 때까지 무단히 노력해야한다”며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자세를 늘 가슴에 새기고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교육에 참석한 건설도시분야 공무원들은 이번 교육을 계기 삼아 앞으로 모든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시민의 봉사자로서 책임감을 갖고, 시민들의 입장에 서서 시민들을 섬기는 공무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53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