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 전통시장 자매결연 협약 및 간담회 개최 -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기관단체 및 기업체와 전통시장이 손잡고 상생의 …
  • 기사등록 2014-01-22 22:33:50
기사수정
 
[fmtv 구미]구미시는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전통시장 자매결연(MOU)협약 체결식 및 간담회를 자매결연 기관단체 및 전통시장 상인회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달의 기업 선정업체인 ㈜영도벨벳 등 12개소가 전통시장과 신규로 협약식을 체결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과 이벤트지원, 식자재 납품, 온누리상품권 구입 등을 통해 상호간 지속적인 교류 활동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이어 간담회에서 박세범 과학경제과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대형마트의 증가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전통시장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대형마트와 비교해 30%가량 저렴한 전통시장에서 설 명절 제수용품을 구입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온누리 상품권 구입 협조 및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와 경영지원, 친절교육, 고객 불편해소 등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용웅 전국상인연합회 구미시지부장은 “자매결연 체결 업체가 58개에서 70여개로 늘어났으니 온누리상품권 유통을 통한 전통시장의매출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48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시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