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지역 10개아동센터에 'Book Gift 도서 전달식' - 저소득아동들에게 시립중앙도서관과 금오종합사회복지관, 시립중앙도서관…
  • 기사등록 2013-12-26 20:59:58
기사수정
 
[fmtv 구미] 구미시가 ‘책으로 나누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자’는 취지로 Book Gift 사업을 펼쳐 26일 금오종합사회복지관에서 도서 전달 행사를 가졌다.

그 동안 많은 시민들이 축하할 일이 있을 때 선물대신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올해는 3백만원의 기금이 마련돼 양질의 도서를 구입, 지역아동센터 10개소의 저소득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북기프트 사업은 승진, 생일, 수상 등 축하할 일이 있을 때 선물을 전하는 대신 축하받을 주인공 이름으로 기부를 하면, 그 주인공에게는 축하카드와 기부금영수증이 전달되고, 기부금은 양질의 도서를 구입하여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새로운 개념의 축하와 기부 문화 운동이다.

이 사업은 시립중앙도서관과 금오종합사회복지관이 2010년 업무협약 체결을 하여 시립중앙도서관에서 홍보를 하고 사업추진은 금오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한다.

박대현 시립중앙도서관장은 “책을 통해 좋은 일을 축하하고 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뜻 깊은 북 기프트운동을 주관하는 부서장으로서 자긍심을 가지며 앞으로 적극적으로 홍보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방법은 전화 및 방문신청도 가능하며, 시립중앙도서관과 금오종합사회복지관의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서 메일이나 팩스로 담당자에게 제출하고, 기부금은 금오종합사회복지관으로 송금하거나 문화상품권을 보내도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43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