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 "풍산장터 재래시장에서 안동한우 불고기 축제 개최" - 서울 반값으로 안동한우고기 맛본다.
  • 기사등록 2007-10-04 15:29:05
기사수정
 
독특한 맛과 향으로 전국 최고의 쇠고기로 알려진 안동한우와 경북북부지역 최대규모의 전통5일장인 풍산시장이 만나 4일부터 6일까지 축제속의 또 하나의 축제로 엮어 나간다.
 
안동한우불고기 축제는 4일 11시에 개막해 12시, 풍산장터 제막식과 한우시식회가 있고, 이어서 난타공연, 마스크댄스, 황소울음 크게 내기, 터키공연, 노래자랑 등이 있고, 안동지역 농특산물 전시판매와 한우 불고기, 곰탕, 한우육회 등 먹거리도 푸짐하게 마련된다.

특히, 이번 축제중에는 안동한우 거세육 1등급 600g 33,000원, 육회 300g 10,000원, 불고기 600g 13,000 등 싼 값으로 안동한우고기를 구입할 수 있다.
 
풍산시장은 그동안 침체되었던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관광명소화 사업의 일환으로 20여억 원을 들여 전통장옥, 공연장, 주차시설 등을 완비해 이번에 안동한우 불고기 축제와 함께 시장 개장식을 가지면서 제대로 된 재래시장의 멋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변모했다.

재래시장인 풍산시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수많은 사람들로 북적이며 인간미가 넘쳐나는 재래시장의 묘미를 한 것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안동한우불고기축제 개최를 계기로 풍산시장은 인근에 위치한 하회마을, 봉정사, 학가산 온천 등 대규모 관광지의 경유지로서 더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3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