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노인의 날 기념행사..박시장 큰 절 올려 - 2일 문화예술회관에서 행사 치러 어르신들의 무사안위와 장수 기원
  • 기사등록 2007-10-03 11:23:13
기사수정
포항시는 10월 2일 오전 10시 문화예술회관에서 관내 어르신 1,300명과 내빈, 자원봉사자 등 1,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기념식에서 그동안 노인복지 발전과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온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포항시지구협의회(단체)가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남구노인대학 도효달(남 87세)학장과 (사)한국노년자원봉사회포항시지회 양근순(여 50세)씨는 노인복지 발전 기여자로 각각 경상북도지사상을 포항청년회의소(단체)외 19명에게는 포항시장상이 수여되었다.
 
박승호 포항시장은 축사를 통하여 노인의 권익향상과 자존감 회복 그리고 살맛나는 노년기를 위하여 전체 어르신들을 위한 시정을 펼칠 것을 다짐했으며 기념식 마지막 순서로 참석 내빈과 함께 무사안위와 장수를 기원하는 큰 절을 올려 어르신들께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한편, 행사장 밖에서는 남구보건소와 선린병원에서 건강증진 무료진료가 이어졌으며 그 밖에 사진전시회, 노인 학대예방 홍보 및 노인요양시설 등의 이용안내와 노인일자리 구인신청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실속 있게 진행되었으며,

점심식사는 사회복지과, 노인요양시설 직원 50명과 향토청년회원 70명 등 120명이 어르신들의 입맛을 돋우는 국밥과 과일 등을 제공하여 참여 어르신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만발했다.
 
한편, 김기하 사회복지과장은 어르신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고맙고 감사할 뿐이라며 더욱 실질적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연구와 노력을 거듭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포항시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한 달간 경로의식 고취와 전통미풍양속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민․관과 연계하여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2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