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10-21 20:49:51
기사수정
 
[fmtv 구미]구미시 오는 22일 ‘구미시 시립화장시설 건립 추진위원회 제9차 회의’를 개최해 시립화장시설 건립 기본계획안에 대해 보고회를 갖는다.

이날 회의는 구미시 시립화장시설 건립 추진위원을 비롯한 설계 용역업체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올 한해 시립화장시설 건립 추진현황과 설계용역 기본계획안 보고 및 추진위원들의 의견제시와 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시에 따르면 구미시 시립화장시설의 특징은 기존 혐오시설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자연경사 부지를 이용한 친환경적인 공원을 건물 내·외부에 배치했다.

또 시설이용자 내·외부 동선이 겹치지 않고 유가족 대기실·식당·주차장 등을 적절하게 배치하고 지역문화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홍보갤러리(전시시설)와 홍보교육실을 설치할 계획이다.

특히 구미시는 당초 화장시설 건축연면적이 4,000㎡정도로 계획했으나, 이용자 편의제공을 위한 공간 확보 등 연멱적 증가로 건축비용이 늘어남에 따라 관계자가 보건복지부를 방문해 국고보조금 추가 지원 필요성에 대해 적극 설명하는 등의 활동으로 2013년 10월초 국고보조금 26억을 추가로 지원받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28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