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시, 한약축제에서 느껴요, 몸 튼튼! 마음 든든! - 10월 2일부터 5일간 영천한약축제 성황리 개최
  • 기사등록 2007-10-02 15:58:59
기사수정
경상북도(도지사 김관용)에서는 영천시와 공동주최로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영천시 완산동 약초거리 및 도동한약재유통단지에서『제5회 영천한약축제』를 개최한다.
 
제5회 영천한약축제는 전국 최고의 한약재 유통 도시의 이미지를 새롭게 하고 한방특구지역으로서 경쟁력있는 한방산업 발전 모델을 제시하며, 한방의료에 의한 국민 건강을 증진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한약재 생산 및 유통단체, 농업관련단체 및 지역 언론사 등이 후원하고, 관객과 시민들이 다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참여형 축제, 한약과 한방의료를 피부로 느껴볼 수 있는 체험형 축제로 진행된다.
 
주요 행사내용은 기본방향은 타 축제와 차별화된 내용으로 한약재와 한방 의술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며, 한방에 대한 이해 증진과 생활 속의 한방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등 품격 높은 축제로 만든다.

특히, 전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지구력 승마대회 등 전국단위 행사를 유치해 외부의 많은 관광객을 불러 모을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인체(사람의 몸)를 형상화한 약초동산을 조성하여 약초에 대한 이해 폭을 높이고, 희귀 약재인 자연산 산삼과 상황버섯 등 진귀한 한약재를 전시해 판매한다.

 
그리고 관광객을 위한 전통 한의원과 저잣거리를 건물(셑)로 구성하여 한방 무료 의료 제공과 한약재 전시 부스로 꾸며 볼거리와 체험장으로 활용하며 한약축제장의 분위기를 물씬 자아낼 수 있는 먹거리 장터를 전통적인 한방 음식인 한방비빔밥, 한방국수, 옷닭 등을 요리하여 취급할 수 있는 한방음식코너 만으로 운영한다.

아울러 관광객의 즐거움 부여와 문화 공연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가수등용문인 왕평가요제와 아리랑 공연, 국악공연, 세계민속공연, 타악 퍼포먼스, 댄스공연, 청소년 비보이공연 등 공연행사로 다양한 문화적인 욕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의 참여도를 높여 만족스러운 행사를 만들기 위해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약초썰기, 황기묶기, 약첩싸기, 한방퀴즈 도전 과일골든벨, 영천과일 기네스 경기와 한방음식경연대회를 가지는 등 한약축제의 위상을 높일 계획이다.

 
경상북도는 전통 한약재 유통시장의 30%를 차지하고 있는 영천지역을 명실 상부한 전국 한약재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키우고 경북 북부지역의 한약 원료 재배 및『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의 R&D 역량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아울러 영천한약축제가 해마다 다시 찾아오고 싶고 지역 경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축제로 발전하여, 300만 도민의 화합과 전국 대표 행사로 거듭나는 한편, 지역 한방산업 발전의 견인차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2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