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2013 다문화 어울림 음식·문화축제' 개최 - 아시아 11개국 100여종의 의복, 민속공예품 등 다문화가족과 시도민 3천여명…
  • 기사등록 2013-10-14 16:42:48
기사수정
 
[fmtv 구미] ‘2013 다문화 어울림 음식·문화축제’가 지난 12일 동락공원에서 구미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주관,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다문화가족과 시도민 3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다문화어울림종합예술단의 베트남 길놀이를 시작으로 마술공연, 전통의상 패션쇼, 민속춤 페스티벌 등 다양한 축하공연으로 참가자들의 흥을 돋우었다.

특히,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신명나는 풍물소리와 사자춤에 맞춰 참가자와 시민들의 난장 놀이판이 벌어져 모두가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이 됐으며 음식마당에서는 룩진능, 다후이시, 짜조 등 9개국 18종의 음식을 선보였다.

풍물전시마당은 아시아 11개국 100여종의 의복, 민속공예품 등을 전시하고 체험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다양한 나라의 생활상을 느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예술놀이터는 라리까유, 카오치아오 등의 나라별 고유 전통놀이 체험을 통해 다문화 가족에게는 고국에 대한 향수를 달래고 시민들에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2013 다문화 어울림 음식․문화축제”가 시민과 다문화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소통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참여자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26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