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수박전문지도연구회 세미나 개최 - 1996년 1월 전국의 농촌지도직 공무원중 수박을 전문 연구지도하는 30여명으…
  • 기사등록 2013-10-10 15:37:13
기사수정
 
[fmtv 구미]구미시가 수박전문지도연구회의 고품질 수박 생산 및 노동력 절감 세미나를 이달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구미시농업기술센터 3층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를 개최한 수박전문지도연구회는 1996년 1월에 전국의 농촌지도직 공무원중 수박을 전문적으로 연구지도하는 30여명으로 구성 설립됐다.

특히 올해 전국 전문지도연구회 활동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상금으로 300만원을 받았을 만큼 활동력이 뛰어나고 연구실적이 좋은 연구회로 현재 구미시의 농촌지도직 공무원 3명도 회원이며 이웅학 도개면농업인상담소장이 회장을 맡고 있다.

또 구미시에서 수박을 재배하는 농가모임인 수박연구회원 부부 50여명과 함께해 더욱 그 의미가 있으며, 세미나에서는 충청북도농업기술원 이경희 박사의 수박과(果) 썩음병 예방 및 방제대책 등 4편의 과제발표와 구미 지산동 박명석 회원 외 1명이 농가사례발표를 하고 함께 종합토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수박전문지도연구회에서는 전국 전문지도연구회 평가에서 최우수상으로 받은 상금 50만원을 도개면 사랑의 쉼터에성금을 전달해 좋은 호평을 받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26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