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전자정보기술원, IOT시스템 구축해 지원서비스 실시 - 토탈테스트솔루션(Total Test Solution)을 구축하고 모바일융합산업을 선도해 나…
  • 기사등록 2013-09-10 16:47:16
기사수정
 
[fmtv 구미]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모바일융합기술센터는 지난 8월 IOT시스템(Inter Operation Test System, 이동통신사업자 특화서비스 테스트 시스템)구축을 완료하고 9월부터 지원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10년부터 GSM, WCDMA, LTE 등의 모바일 통신망 테스트베드 및 M2M(Machine to machine) 및 IPTV 테스트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구축해 모바일 관련 중소기업의 해외 테스트비용 절감 및 신규모델 개발기간 단축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MFT(Mobile Field Testbed)금천센터를 추가로 운영헤 지원을 전국으로 확대하는 등 국내 모바일융합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구축된 IOT시스템은 해외 수출향 단말기를 개발하는 중소기업에서 AT&T, Verizon, China Telecom 등 이동통신 사업자별로 특화된 앱 또는 서비스를 개발할 때 이동통신사업자들이 단말기 제조사 및 SW개발사들에게 승인 절차의 하나로 요구하는 테스트를 사전에 국내에서 테스트 해볼 수 있도록 동일한 환경을 제공하는 테스트 시스템이다.

과거 해외 수출 모바일융합기기 및 앱을 개발을 하고 있는 중소기업은 현지국가의 이동통신사업자 IOT 테스트를 진행했기 때문에 테스트에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애로사항이 있었으나, 이번 IOT시스템 지원서비스를 통해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테스를 해볼 수 있는 인프라가 구축되어 중소기업의 개발 기간단축 및 비용절감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전망된다.

안병화 구미전자정보기술원장은 “이번 구축된 IOT시스템은 모바일 관련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모바일 분야 필드테스트 및 부가서비스 테스트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토탈테스트솔루션(Total Test Solution)을 구축하고 모바일융합산업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IOT테스트 서비스를 활용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은 모바일융합기술센터 홈페이지(www.mctc.re.kr) 또는 054-460-9031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19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