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09-05 17:31:27
기사수정
 
[fmtv 구미]구미시는 5일 구미시청 3층상황실에서 기업체, 기관단체와 전통시장 상인회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사 1전통시장 자매결연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달의 기업 선정업체인 ㈜효성구미공장, NH농협구미시지부, 로타리, 라이온스 등 20개 기업체, 기관단체, 봉사단체와 전통시장 16개소가 참석해 1사 1전통시장 자매결연(MOU) 협약을 체결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과 이벤트지원, 식자재 납품, 온누리상품권 구입 등을 통하여 상호간 지속적인 교류 활동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이번 자매결연협약(MOU)을 통해 기업체에서는 지역공동체 의식을 구현하는 상생협력의 이미지를 제고하게 됐으며 전통시장에서는 농산물 및 특산물의 유통판로 확대로 전통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 협약기업체에서는 직원들에게 각종행사 및 기념일에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해 직원들이 자녀들과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를 할 수 있도록 아이들에게 체험교육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전통시장은 우리의 친근한 이웃과도 같고 서민생활의 터전인 만큼 전통시장이 살아야 서민생활이 안정되고 지역경제가 살아난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와 경영지원, 친절교육, 고객 불편해소 등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18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