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9-28 16:35:05
기사수정
 
산청군은 28일 군청소회의실과 산청문화예술회관에서 이재근산청군수를 비롯한 전실과장과 읍면장, 산하공무원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두차례에 걸쳐 혁신역량강화 특강을 가졌다. 군은 2007년 하반기 행정자치부에서 지원하는 집중형 컨설팅을 실시하면서 구성원들의 역량부분이 약간 부족하다는 진단아래 전 직원들에 대한 혁신마인드 제고를 위해 이번 특강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행정자치부 이주홍 컨설턴트를 초청, 5급 이상 간부들에 대한 조직 리더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한 리더십교육과 6급 이하 직원들에 대한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의식전환과 향후 정부혁신의 방향 및 성과관리시스템의 이해와 도입에 대해 맞춤형 특강을 실시했다. 또한 이재근 산청군수의 혁신에 대한 평소 생각과 직원들에게 들려주고 싶었던 이야기들을 간단하게 전해주는 시간도 가지기도 했다.
한편 금번 특강에 대한 전 직원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90%가 넘은 참석률을 보였으며, 참여정부의 최대 관심사였던 혁신이 정권 말기에 느슨해지기 쉬운 직원들의 마음가짐을 다시 한번 고쳐 잡고, 향후 직면하게 될 다양한 제도와 이에 대한 대처법을 미리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1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