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황산지구 배수개선사업 준공식 개최 - 선산, 고아지역 상습침수 지역에 배수체계 완공으로 안정영농 및 농가소득 …
  • 기사등록 2013-06-28 22:51:40
기사수정
 
[fmtv 구미]
구미시는 28일 내고 배수장(선산읍 내고리 65번지)에서 황산지구 배수개선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구미시장, 구미시의회 의장, 지역 도의원 및 시의원, 기관단체장, 농업인단체장,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공로패 수여, 기념 테이프 컷팅, 배수시연 등의 순으로 진행 됐다.

황산지구 배수개선사업의 주요 내용은 전액 국비 127억원을 투자해 2008년 3월부터 2013년 5월까지 5개년 사업으로 시행하였으며, 선산읍 내고리, 북산리, 고아읍 황산리, 신촌리 232ha의 농경지에 1일 280천톤의 배수용량을 가진 배수장 4개소와 8.5km의 배수로를 설치했다.

또 내고 중앙통제소에 원격제어시스템을 갖춰, 배수장 4개소 및 배수문 4개소의 상황을 영상화면으로 실시간 모니터링하게 되며 배수장 가동 및 배수문 개폐를 원격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해 재난상황 발생시 배수시설제어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위기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상습침수 지역에 배수체계 완공으로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여 안정영농으로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구미시는 황산지구 배수개선사업은 상습적인 침수피해를 겪고 있던 선산, 고아지역 농경지에 배수로를 정비하고 배수펌프장을 설치해 홍수 등의 자연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정영농으로 농가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02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