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9-19 09:34:50
기사수정
 
산청군농업기술센터(소장 장사문)는 18일 단성농협 회의실에서 딸기 우수농산물인증 희망농가 30명을 대상으로 우수농산물 인증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우수농산물 인증을 받기 위해 이수해야 하는 기본교육으로 우수농산물 생산을 위한 요령과 절차, 이력추적관리제의 기본적 이해를 돕고 이러한 농산물 생산을 위한 비료, 농약 안전사용 요령을 실시해 생산자 단체 및 작목반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됐다.

GAP(Good Agricultural Practices)은 토양, 수질 등 농업환경 보호 및 농산물 안정성 확보를 위해 농산물을 생산에서 수확 후 포장단계까지의 농약과 중금속, 유해생물 등 위해요소를 허용 수준 이하로 관리하는 기준을 말하는 것이다.

이는 소비자가 농산물 생산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생산 이력제를 실시해 문제발생시 역 추적, 신속히 조치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어 우수농산물인증과 함께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며 외국 농산물과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시장 개방화에 따라 농산물의 수입이 증가와 고품질 안전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농산식품의 안전성은 농산물 구매의 중요한 결정 요인이 되고 있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농산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농업인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GAP인증제도가 활성화되면 안전성이 완벽히 입증된 만큼 값싼 수입농산물과 차별화로 경쟁력이 제고돼 농가 소득안정에 큰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하고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8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