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시는 지난 23일부터 28일까지 총8회에 걸쳐 시청, 구청, 차량등록사업소 민원창구 공무원 대상으로 QC 매니저 코칭 교육을 실시키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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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C 매니저 코칭 교육”이란 ‘QC 매니저’가 민원처리 현장에서 QC(품질관리 quality control) 및 CS(고객만족 customer satisfaction) 코칭으로 근무시간 중 민원창구 직원들에게 민원응대 태도 교정, 잘못된 친절행태의 현장지적 및 비교시연을 통해 즉시 교정, 행동실행분석, 성과점검을 1:1로 코칭 해 주는 현장교육이다.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된 계기는 민원업무로 인해 민원창구 전 직원이 교육 받을 기회가 어려운 점을 감안, 기존의 특강 및 특별연수 등을 통한 주입식 교육으로 효과면에서 다소 미흡한 부분이 있어 본 교육시스템을 실시하게 되었다.
포항시는 본 코칭 교육 실시 후 질적인 효과면을 비교분석해 호응도가 높으면 향후 전 민원창구공무원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