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10-17 14:08:56
기사수정
 
특별한 가을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생태와 문화와 건강이 있는 곳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이다.

자연이 주는 최고의 여행 남도음식문화큰잔치와 순천만 갈대축제가 찾아온다.

▶ 자연에서 찾은 건강음식 이야기.., 제19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

초가지붕과 돌담, 엄마의 손맛이 그리워지고 추억이 금새 현실이 되는곳 낙안읍성이다.

가을이 깊어갈 즈음. 낙안읍성민속마을에서는 맛과 멋이 있는 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열린다.

이번 제19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19일부터 21일까지 ‘자연에서 찾은 건강음식 이야기!’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개막식 행사는 오는 20일 상당행렬 및 상달제를 시작으로 국악공연과 7080콘서트, 지역 예술인이 출연하는 개막 공연이 열린다.

음식 경연대회는 남도음식의 전통 보존을 위해 대학생부와 일반부로 구분해 운영하고 특별행사로는 주한 부부대사 초청 요리대회를 개최하여 남도음식을 전 세계에 홍보 남도음식축제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판매장터로는 22개 시군별 명가음식 또는 대표음식점 등이 참여하여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고 시군 농특산물 판매 장터를 개설해 남도의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친환경 농특산물을 판매할 예정이다.

축제의 또 다른 즐거움인 체험행사에는 전통혼례식과 과거 수문장들의 교대의식을 재현한 수문장 교대식, 다도체험, 소달구지 체험, 고들빼기 담그기 체험, 남도의 절편 만들기 체험도 진행된다.

한편, 순천시는 즐겁고 편안한 축제가 되도록 축제기간동안 행사장을 경유하는 노선버스를 증회 운행하고 관광객 편의를 위해 별도로 남도음식축제와 연계한 시티투어 코스를 개발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 명품 생태환경 축제. 제14회 순천만 갈대축제

11월 자연이 주는 최고의 여행. 제14회 순천만 갈대축제가 다음달 1일부터 4일까지 “2012 순천만, 갈대를 노래한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생태 체험 위주의 명품 생태 환경 축제로 도심권과 연계한 생태보존과 관광객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오감만족의 장을 마련하고자 순천만과 동천으로 행사장을 이원화하여 개최한다.

다음달 1일 순천만 갈대산업화를 위한 심포지엄을 시작으로 순천만과 동천에서 생태체험 프로그램 ‘신비와 희망의 수상부교’인 갈대 힐링교, 강남스타일 플래시몹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있다.

순천만에서는 해설사와 함께하는 새벽투어, 순천만 힐링투어, 사진작가와 함께 떠나는 생태체험, 시인과 함께하는 순천만 문학기행, 갈대 스탬프랠리, 제7회 전국대학생 무진기행 백일장, 지구의 정원 순천만 그리기 대회 등이 생태적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동천에서는 다음달 2일 김수희, 해바라기, 김용임, 박구윤, 오로라 등 국개 정상급 가수들의 개막축하 공연과 4일에는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홍보대사인 현숙, 김혜영, 백승일 등이 참여한 갈대 토크쇼가 진행된다.

야간행사로는 물위에 띄어진 수상부교에서 희망의 점등식이 펼쳐지며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맞춰 함께 춤추는 플래시몹 등이 진행되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이외에도 동천 장대공원에서 순천만까지 걸어볼 수 있는 제3회 순천만 갈대길 걷기대회, 한평정원, 국화전시회, 하늘이 내린 순천정원, 동천 사진전, 갈대산업관, 짱뚱어 터널, 수상자전거, 농촌 카페테리아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11월 4일 저녁에는 동천 수상부교에서 전국 최초로 수상에서 펼쳐지는 갈대소원탑 태우기가 갈대축제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갈대축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대비한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의 브랜드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초가지붕과 돌담길, 옛 멋을 느끼면서 남도의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남도음식문화큰잔치.

순천만에서 자연의 위대함과 신비함을, 은어와 수달이 서식하는 지방하천 1급수 동천에서 오감체험을 느낄 수 있는 순천만 갈대축제 자연이 주는 최고의 여행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40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