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2-23 05:23:36
기사수정
 
강원도 강릉시에서는「환동해 중심 제일강릉」건설을 위한『강릉관광 종합개발계획』수립을 위해 시 공무원이 직접 과업 수행에 착수했다.

민선4기 관광정책 비전과 강릉관광의 중․장기 개발 사업 및 방향을 제시하고 추진가능한 구체적인 사업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관광마케팅 및 홍보전략도 포함할 계획이다.

상위 계획인 제4차강원권관광개발계획 및 동해안관광벨트개발계획등을 포함하고 각 실․과․소에서 추진되고 계획하고 있는 사업을 단․중․장기로 구분 정리하여 투자우선순위를 정하고 국․도비의 계획성 있는 요구․확보 및 이에 따른 연차별 시비확보의 근거를 제시할 계획이다.

본 계획서는 관광관련 투자 개발사업 및 소프트웨어까지 제시함에 따라 향후 관광정책의 기본서가 될 것이며, 2006년을 기준 년도로하여 2007년도부터 2015년까지의 중장기 계획을 포함하게 되며, 이번 계획은 용역이 아닌 시 직원 20여명으로 구성된 실무팀에서 직접 과업을 수행 한다.

기본자료 수집, 분석, 초안작성을 거쳐 5월중 교수․시의회 등 전문가 집단의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6월말 최종 확정하게 된다

이번 계획수립의 특징은 전문기관의 용역을 탈피하고 관광과등 관광관련 일선 실무직원이 직접 강릉관광발전 비전과 발전전략을 만들고 이를 근거로 직접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계획에 그치지 않는 실효성있는 계획을 만들어 가는 것이다.

6월말 국․도립공원개발, 지정관광지개발, 소규모관광지개발, 대규모관광지개발, 문화자원개발, 생태환경자원개발, 동해안관광벨트개발사업, 관광객수용대책, 숙박․음식․교통 등 인프라구축, 관광마케팅 및 홍보전략 등이 포함된 강릉관광의 청사진이 그려질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