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8-27 01:11:55
기사수정
동영상 재생(안나올 경우)이 안될 시 새로고침(F5)를 누르세요, 컴퓨터 사용환경이 낮을시 우측 하단의 HD-SD-LD 화질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축제 D-30을 알리고 새로운 축제의 도약을 위해 마련한 축제의상 패션쇼가 23일 오후 7시 안동탈춤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패션쇼에서는 올해 축제의상 창작공모전 수상작과 지역 사회단체, 지역 기업(농협안동시지부, 대구은행안동시지부), 지역 주민(초·중·고생, 일반인)이 여러 축제 의상들을 선보였다.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에서는 매년 지역의 이야기를 토대로 한 다양한 축제의상을 제작해 왔으며 현재까지 약 50여종의 축제의상이 축제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안동시는 전국의 축제 가운데 축제에서 입을 수 있는 의상과 올해의 축제의상을 발표하는 패션쇼는 유일하며 축제를 약 한 달 정도 남겨 둔 시점에서 축제의 기대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패션쇼가 끝나고 진행 된 플레쉬 몹에서는 축제 로고송인 ‘탈춤추세’를 중심으로 약 100여명의 축제 자원봉사자와 외국인, 축제 연출자들이 탈과 축제의상을 입고 함께 즐겼다.

특히 이날 패션쇼에는 권영세 안동시장과 김근환 안동시의회의장, 남재일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 이사장, 이재춘 안동문화원장이 모델로 나서 자연스러운 워킹을 선보이며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편 축조위 관계자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2를 약 30여일 앞두고 열리는 축제의상패션쇼는 축제의 탈과 의상을 통해 더욱 재미있고 즐거운 축제, 함께 즐기는 흥미로운 축제를 만들 수 있는 시작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24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강산중고MTB
지방방송총국모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