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9-05 11:30:04
기사수정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형방)는 원주시 후원으로 ‘제12회 원주사회복지대축제’를 오는 9월 7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치악예술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Happy Wonju! 함께 만들어가는 사회! 사람이 희망입니다.!”라는 주제로 사회복지관련 시설, 기관․단체 관계자 및 자원봉사자, 보호대상자, 일반시민 등 800여명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공동체의 삶의 질 향상과 인류가 추구하는 복지사회 구현을 목표로 개최된다.

오전 10시부터 치악예술회관 로비 및 현관 앞에서는 지역내 사회복지 시설, 기관, 단체에서 실시하고 있는 복지활동자료를 전시하며,

오후 1시부터는 60세 이상 어르신들의 건강달리기와 일반시민들이 장애인 및 노인들이 겪는 불편함을 이해하도록 하는 장애 및 노화체험이 원주국민체육센터와 치악예술관 사이에서 개최된다.

또한, 관내 사회복지시설 기관․단체를 홍보하는 거리홍보 카퍼레이드가 따뚜주차장을 출발하여 서원대로, 원주시청, 남부시장을 거쳐 따뚜주차장에 도착하는 구간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의 기념식은 오후 2시에 공로패 및 감사패 전달, 유공자 및 사회복지종사자 시상, 후원금 전달, 복지실천 사례발표 등으로 진행되며 축하공연 및 장기자랑도 열린다.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하여 공공복지와 민간복지간에 동반자적 상호협력 자세를 확립하고 사회복지 관계 종사자의 사명의식 고취 및 자존적 사기 앙양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2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