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 활기찬 아침 여는「해피타임」교육 - 전문강사팀 초청 9월 5일부터 3개월간 아침 업무시작 전 실시
  • 기사등록 2007-09-04 16:01:04
기사수정
 
대구시는 급변하는 행정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경직된 조직의 분위기를 탈피하여 「컬러풀 대구」의 브랜드에 걸맞은 친절하고 활기찬 직장을 만들기 위해 시 직원들을 대상으로「해피타임」교육을 실시하여 고객이 만족하는 시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시는 공무원 조직의 권위적이고 경직된 분위기를 탈피하여 활기차고 친절한 기관으로 변화를 시도하기 위한 「해피타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교육은 9월 5일부터 11월 27일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되며, 시 본청 전 부서를 대상으로 26개의 소그룹(그룹별 1~2개부서/50명 정도)으로 나누어 52회에 걸쳐 아침 업무시작 전인 오전 8시 50분부터 9시 20분까지 약 3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한국인포테이터(주) 대구본부의 전문강사팀에 의하여 고객만족마인드 향상, 고객응대예절, 활기찬 아침을 열어주는 인사 및 스트레스를 말끔히 날려버리는 스트레칭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시는 이번 해피타임 교육을 2007년 9월부터 실시하게 되는 「전화친절도 조사」및 「공무원 친절미소 운동」과 연계하여 추진함으로써 단기간 내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날로 다양해지는 고객들의 행정서비스 욕구를 충족하기 위하여 고객중심의 새로운 행정 패러다임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공무원 조직의 권위적이고 경직된 분위기를 탈피하여 밝고 친절한 기관으로 변화하여야 할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이번「해피타임」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2011년 대구에서 개최되는 「2011 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앞두고 대구시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밝고 컬러풀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솔선수범하여 웃는 얼굴․친절한 시민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1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