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7-17 14:54:51
기사수정
 
순천 “웃장 국밥 골목”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전국 음식테마 거리에 선정돼 눈길을 끌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맛과 문화가 살아 숨쉬는 전국 음식테마 거리 200선을 선정했다.

순천 웃장 국밥 골목은 20여 개의 업소가 함께 모여 30년 역사를 자랑하는 맛과 양으로 여행객들의 입을 통해 전국적으로 알려지고 있는 명소중의 하나이다.

국밥의 맛을 좌우하는 육수부터 정성을 기울여 만들며, 특히 국밥보다 수육을 무료로 주는 맛보다 먼저 느껴지는 인심과 정으로 입소문을 끌고 있다.

웃장 국밥 골목에는 흔히 생각하는 중년 이상의 어르신들 뿐 아니라 직장인들, 중.고등학생, 대학생 등 다양한 계층으로 북적인다.

국밥 골목 상인들은 “맛 뿐 아니라 저렴한 가격과 넉넉한 양으로 여행객들이 소문을 듣고 찾아오고 젊은 단골 손님들도 많이 늘었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웃장 국밥 골목 활성화를 위해 진입도로 확장, 주차장 신설 등 시장 환경 개선 사업과 문화관광부의 시장 활성화 사업 등이 어우러져 결실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도 웃장 국밥 골목을 전국적인 명소로 알리기 위해 국밥 축제 등 다양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13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